본문 바로가기
인스턴트

찬바람부는 겨울 먹기 딱좋은 매콤칼칼한 풀무원 장칼국수~

by 미식가 아저씨 2023. 12. 27.
반응형

기온이 떨어지는 요맘때 

더 생각나는 풀무원 장칼국수

매콤칼칼한 국물맛 때문인지

한그릇 비워내고 나면 온몸이 따듯해져

겨울독감도 이겨내게 해주는것 같더라구요 ㅎ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풀무원 장칼국수 가격과 세일하는곳

 

구매는 노브랜드에서~

세일할때 구매했어요

2인분 들어가있는 1봉기준 3900원 정도 였던듯 하네요

정상가격은 7천원 정도 하는듯 하니

세일을 한다치면 무조건 구매하세요~

반응형
풀무원 장칼국수 영양정보

 

총 내용량 439g 1인분당 219.5g

열량은 총 530kcal x 2 = 1060kcal

칼로리 적게 보이려고 꼼수를 부린듯 합니다

2개에 530kcal 이라면 라면의 절반정도이니

비싸더라도 불티나게 팔리겠어요~

 

 

풀무원 장칼국수 구성

 

칼국수생면, 장칼국수소스, 참깨와 김고명, 계란야채블럭이

1인분씩 소포장 되어 있습니다

 

 

조리방법

 

풀무원 장칼국수 조리방법은 아주 간단했어요~

그냥 라면 끓이는 정도의 난위도

 

1. 냄비에 물 600ml와 장칼국수 소스를 넣고 끓여줍니다

2. 국물이 끓으면 칼국수면고 계란야채블럭을 같이 넣고 5분30초간 끓여줍니다

3. 그릇에 옮겨 담은후 참깨와 김고명을 뿌려 완성합니다

 

 

 

조리방법대로 그릇에 분량의 물을 담고

장칼국수 소스를 넣고 끓여줍니다

물은 조리법대로 맞춰주는게 가장 이상적이긴한데

저는 물량을 조금줄려 조금더 꾸덕한 느낌으로 만들어 먹어요

처음에는 작은그릇에 끓이려고 물을 어쩔수 없이 줄였던건데

먹어보니 물량이 조금 적은듯한게 더 자극적이고 맛있더라구요 ^^

 

 

 

대파부터 넣어 줬어요~

크게 썰어낸 대파가 뭉근하게 익으면

대파의 단맛도 올라오고 풀무원 장칼국수 양이 늘어나 좋더라구요 ^^

 

 

 

국물이 끓어오르면

칼국수 생면과 계란블럭을 넣고

5분30초간 끓여줍니다

이때 면을 중간중간 한번씩 저어줘야

바닥에 늘어붙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면의 거의다 삶아졌을때

준비한 야채들도 넣어줍니다

저는 애호박과 겨울배추 양파 

조금씩 넣어줬는데

배추를 넣었더니 시원한맛이 생겨 

더 맛있더군요 

 

 

 

확실히 영상이 더 맛있어 보이네요~

 

 

 

그리고 완성되기 직전에

청경채까지~

요건 아삭하게 먹어야 더 맛있더라구요

 

 

 

완성된 풀무원 장칼국수~

야채가 들어가 더 푸짐해져

성인어른 둘이서 먹어도 부족하지 않았고

간단히 술한잔 하면서 먹기에도 좋았던것 같습니다

우리는 저녁으로 이렇게 먹고

양념 남은건 다음날 아침으로 먹었어요 ㅎ

 

 

 

아침입니다 ^^

양념 덜어둔 냄비에 햇반하나 넣고

삶음달걀2개와 참깨와 김고명 넣어 죽 만들어 먹었어요~

아침을 많이 먹는편이 아니다보니

둘이서 먹기 딱 좋더군요 

 

 

 

끓고나니 비주얼은 좀 못생겼네요 ㅋㅋ

그래도 맛은 좋았어요 ㅎㅎ

그리고 아침에 먹는 죽은 속부대끼는것도 없이

아주 좋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