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스턴트

피코크 푸짐한 알탕 집밥은 물론 소주안주까지

by 미식가 아저씨 2022. 11. 23.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니 따듯한 음식이 더 많이 생각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마트에서 구매한 따듯한 국물요리

피코크 푸짐한 알탕 밀키트 제품입니다

전일 만들어진건지 할인표딱지가 있어 바로 집어왔어요

제가 구매한날은 13일이였고

바로 먹을생각이였거든요 그럴땐 이렇게

할인되는 제품들이 참 매력적입니다

 

정식가격은 14800원인데 30% 할인으로

10360원으로 구매

 

ㅣ코

피코크 푸짐한알탕 구성

알과 홍합 그리고 야채 그외 소스와 수제비 등이

모두 포함된 밀키트 제품입니다

용기는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오 조리시 사용할수도 있는데

저는 집에서 먹는거라 집냄비 사용했습니다만

야외에서 먹는거라면 일회용기 사용해

설거지꺼리 줄였을것 같네요 ㅎ

 

 

피코크 푸짐한알탕 조리방법

 

 

그전에 구성품먼저 확인하세요 ^^

 

 

재료들은 찬물에 헹궈 체에밭쳐 물기를 제거해주고

계량컵을 이용해 물 700ml 를 소스와 같이 냄비에 넣어

잘 풀어줍니다

그후 콩나물 미나리 감자수제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센불에 올려 끓기 시작하면 10분더 끓여줍니다

 

10분간 끓여준 알탕에 콩나물과 미나리를넣고 

다시 10분간 끓인후 마지막으로 감자수제비를 넣어 끓여

수제비가 익으면 완성

 

간을보고 간이 세면 물을 조금 추가하고 덜하면 소금을 추가해 

간을 맞춰주고 기호에따라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더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기본재료에 집에있던 버섯 조금 추가했습니다

 

 

천연해산물가루

처음넣을때 멸치향이 많이 나긴하는데

확실히 국물 감칠맛이 좋아지네요

 

 

미나리양이 조금 적어 아쉽긴했지만

조금이였지만 미나리가 들어가니

확실히 알탕의 풍미가 올라가더군요

미나리는 조금더 추가하면 더 맛있을것 같았어요

 

 

국물이 시원~ 합니다

알도 나름 괜찮았고

일단 양이 많으니 좋더군요

이날은 밥이랑 먹으려고 준비했지만

간단하게 소주한잔 하고싶을때 

끓여내도 아주 좋을듯 했습니다

 

 

물론 시원한 국물에

숙취로 힘들때 해장국으로 끓여 내어도 

속달래는데 아주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