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림 대만식 치킨 지파이 맛본후기

by 미식가 아저씨 2022. 6. 30.
반응형

처음보는 돈까스가 보여 구매한 

하림 대만식 치킨 지파이

구매는 코스트코에서 했습니다

가격은 9990원

정식 가격은 12천원 후반이였는데

할인행사로 저렴하게 데려왔어요 ㅎ

 

 

 

 

일반 돈까스처럼 돈까스 소스를 찍어 먹는게 아니고

같이 동봉된 쯔란소스를 뿌려서 먹는

대만식 치킨이라고 하네요

 

처음 보는거라 정말 궁금해서 

충동구매했어요 ㅎ

 

 

 

 

개봉해보면 손바닥만한 치킨까스와

치킨까스 개수만큼 쯔란소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소스가 많아 보이지만 하나당 한봉 다 먹어도 되는겁니다 ㅎ

 

 

 

 

주의할점!

반드시 조리된 지파이에 소스를 뿌려야 합니다

먼저 뿌리고 조리할경우 쯔란가루가 타버린다고 합니다 

 

 

 

 

조리는 에어프라이어 프라이팬 오븐 

3가지 방법으로 조리가 가능하고

제일먼저 에어프라이어가 나온걸보면

아마도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 되어 나온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최근에 돈까스 튀겨먹을때 쓴 기름이 있어

저는 거기에 튀겼어요

개인적으로 에어프라이어의 그 건조한 느낌이 싫어해

이런 튀김류는 가급적 튀겨서 먹고 있습니다 ㅎ

 

 

 

 

기름을 넉넉하게 튀기면 좋은게

적게 넣어 튀길때보다 기름도 덜튀긴해요

안튀는건 아니지만 ㅎ

물론 요즘같은 고유가에는 기름쓰는게 조금 

아깝기는 합니다 

그러니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세요 ㅎ

 

 

 

 

잘튀겨진 지파이

한쪽만 잡아 올리면 아래 사진처럼

지파이가 찢어질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양쪽을 잡아 올리세요 

혹은 면을 많이 잡아 올리셔도 됩니다 

 

 

 

 

저녁겸 먹는거라 밥이랑 같이 준비해 봅니다 ㅎ

이렇게 보니 진짜 돈까스 같아요

그런데 가루를 뿌려서 먹어야 한다니

아주 생소합니다 ㅎ

 

 

 

 

한봉을 아낌없이 다 뿌렸더니

지파이위가 가루로 범벅입니다

가루를 뿌려보니 양꼬치집에서 먹는

그 쯔란가루가 생각이 나네요 ㅎ

양꼬치 즐겨드시는 분들은

더욱더 좋아하실듯 

 

 

 

 

양꼬치와 비슷하단 생각에 맥주를 꺼내같이 먹었더니

조합이 좋습니다

양꼬치만큼은 아니지만

치킨까스에 뿌린 양꼬치 가루가

생각보다 어울리더라구요 ㅎ

 

 

 

 

양꼬치 가루도 좋았지만

지파이 자체도 상당히 맛있게 만들어진듯 합니다

속안에 육즙이 살아있어

닭고기살 특유의 퍽퍽함도 거의 못느낀듯 합니다 

 

 

 

 

저는 상당히 괜찮게 먹은듯 합니다

그런데 양꼬치 못먹는 집사람은 영 아쉬워 하더군요

그래서 더 좋았던걸지도 ㅋㅋ

남은건 아무래도 다 제것이 될것 같았거든요

 

평소 돈까스를 즐겨 먹으며

양꼬치도 즐겨 드신다면 아주 좋은 선택이 될듯 합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그런데 양꼬치를 못드신다면...

글쎄요 집사람은 아쉬운대로 쯔란가루 안뿌리고 먹으니 

맛있다고 하는데...

쯔란가루 없는 지파이를 먹을거라면

그냥 돈까스를 구매하는게 더 경제적이지 않을까 하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