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했어요

by 미식가 아저씨 2023. 1. 12.
반응형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다이슨 청소기 V8이 사용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사용할수 있는 시간이 현저하게 짦아졌더라구요

처음에는 맥스 모드에서 사용시 금방 꺼지는 현상이 생기고

기본 모드에서는 그나마 청소하는데 부족함이 없었는데

최근들어서는 기본모드에서 사용가능한 시간마져 줄어들어

청소할때마다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더군요 ㅠ

그래서 청소기를 새로 들일까 도 생각했는데

다른건 아무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한데

청소기 사용시간만이 문제인 상황에서

기존 청소기를 버리고 새로 구매한다는게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저와같은 상황에서 배터리만 교체해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것같아

저도 배터리만 구매해 교체해 봤습니다 ^^

 

네이버 검색해 가장 저렴한곳을 찾아 주문했구요 

판매처에선 다이슨 정품이라고 나와있긴한데

후기에도 그렇고 정품은 아닌듯 했으니

정품대비 저럼한 가격에 반해 주문한 다이슨 짭 교체배터리 입니다 ^^

 

연말에 주문해 그랬던건지 생각보다 배송기간은 걸렸네요

다른분들의 후기에는 일주일 정도 걸렸다고 하던데

저는 거의 2주 넘게 걸려서 온거 같아요

그냥 까먹고 있었더니 어느날 왔더라구요 ㅋ

 

 

일단 외관상으로 봤을땐 기존에 달려있는

V8 배터리와 동일합니다 그런데 

붙어있는 스티커에서부터 짭의 향기가 나기 시작하네요 ㅋㅋ

뭔가 엉성해요 부족해 보이고

 

 

기존에 사용중이던 배터리와 비교샷

많이 다르죠?

그렇지만 정품이든 짭이든 메이드인 차이나 인건 매한가지 ㅋㅋ

조립해야 하는 제품이다보니 외관은 동일한데

재질이나 조립에 상관없는 부분들은 조금씩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그런데 조립에는 아무런 상관이없고

조립후 사용하는데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정품 배터리

아래 보이듯 나사 3개만 풀어주면 됩니다

꽉 조여져 있는관계로 풀어줄때 많은힘이 필요합니다

전동드릴로 풀면 편할텐데 나사가 작은 사이즈이다보니

전동드릴로 할경우 나사의 홈이 파여 야마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으니

조심히 작업하세요 ^^

저는 큰 드라이버로 힘 꽉주고 초기에 풀어준뒤 작은 드라이버로 

후작업 했습니다

 

 

청소기를 바꿀때가 된것같긴 합니다

나사 푼다고 청소기 분리후 작업하는데 ㅁ

숨어있는 먼지들이 ㅠㅠ

이번배터리만 사용하고 과감하게 교체하기로 ㅋㅋ

 

 

일단 외관상 완벽하게 동일합니다

그러니 조립에 어려움도 없습니다

그냥 밴걸 새걸로 다시 끼워주고 나사 3개만 조여주면 끝

더도 덜도 할게 없습니다

 

 

이제막 사용한터라 큰 체감은 없지만

확실히 맥스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니 편하긴 하네요

이전건 배터리가 오래되어 맥스모드 사용이 아예 불가했거든요

그런데... 애초에 다이슨 설명서에 써있길

맥스모드로 자주 사용할경우 배터리 수명이 단축될수 있다고 말이죠

그리고 솔직히 집에서 사용할때 맥스모드로 사용할일이 별루 없기도 하니

가정에서 사용한다면 그냥 기본모드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