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스턴트

더 미식 장인라면 얼큰한맛 속풀이 해장라면으로 딱!

by 미식가 아저씨 2023. 6. 15.
반응형

조금 비싼 프리미엄 이미지의 더미식 장인라면

프리미엄 이미지라 가격도 일반 라면과 다르게

상당히 비싼편인데

판매가 부진한건지 요즘 행사를 많이 하더라구요

평소에는 비싸서 손도 안댔던 라면인데

이럴때 아니면 언제 맛보겠냐고

집사람분께서 카트에 담으시네요 ㅎㅎ

 

 

얼큰한맛과 순한맛 두가지 버전이 존재하는데....

우리는 원래 순한맛보다 매운맛을 선호하는 편이라

순한맛은 담지않고 매운맛만 담아왔어요

정식가격은 한봉당 2200원인듯한데

저는 1+1 행사할때 구매해 한봉당 1100원에 가져왔어요

잘한거죠? ㅎㅎ

 

 

구성은 건더기 스프와

20시간 동안 진짜 재료로 끓인 얼큰한 국물 스프...

이렇게 써두니 꼭 다른 라면들은 가짜재료로 만들었다고

하는것 같아요 ㅎㅎ

 

면은 튀긴면이 아닌 바람에 말린 건면

튀긴면도 나름의 장점과 맛이 있긴한데

쫄깃한건 확실히 건면쪽인것 같아요

 

 

건더기스프 그릇에 담아봤는데...

세상에나 건더기가 진짜 실하긴 합니다

아마도 동결건조된 것들일텐데

큼지막한 버섯이 가장 눈에 띄이고

그외 파와 고추 당근 기타 등등

봉지라면 중에선 손에 꼽을정도로

건더기 퀄리티가 좋아보이네

 

반응형

스프는... 일반 액상스프와 비슷할거라 예상했는데

고추장처럼 진득한 느낌입니다

진짜로 끓여서 그런걸까요?

 

 

팔팔끓는물에 면과 스프 + 건더기까지 다 때려넣고

4분 30초이상 끓여줍니다

건면이라 적게 끓이면 조금 딱딱해요

그냥 충분히 5분 끓이는것도 좋을것 같아

 

 

냉장고에 넣을만한게 뭐 없나 찾아보니

버섯조금과 대파가 보여

넉넉하게 준비했어요

 

 

끓고있는 더미식 장인라면 매운맛에

준비한 버섯과 대파를 넣어

숨이 죽을정도로만 끓여줍니다

 

 

 

면이 익으면 그릇에 담고

후춧가루 톡톡 뿌려주면

풍미가 올라 더 맛있습니다

 

 

맵기가 상당한 편입니다

신라면 보다는 확실히 더 맵구요

틈새라면 정도까지는 아닌

중간정도의 맵기가 아닐까 싶어요

 

건면이라 면이 쫄깃해서 좋았지만

건면특유의 식감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호불호가 있을수 있어요

 

저처럼 야채를 많이 넣어 끓일거라면

다진마늘 조금 추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