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것/가서먹은곳

칼칼한 소고기우거지탕맛집 청양 우거디

by 미식가 아저씨 2023. 6. 5.
반응형

어느새 6월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봄은 소리소문없이 지나가 버리고
바로 여름이 온것같은 날씨가 야속하긴 하지만
그래도 별수있나요 맛있는것 먹으면서
여름더위도 이겨내야죠 ㅎ
 

 


우거디

위치 : 충남 청양군 청양읍 칠갑산로2길 9 1층
주차 : 청양시장 공영주차장 혹은 근처 골목길
영업시간 : 11시 ~  20시 마감

브레이크타임 : 15시 ~ 17시30분

라스트오더 19시20분

재료 소진시 조기종료
메뉴

 

 

 


 
금요일 오전에 방문했는데
테이블마다 예약표시가
조금만 늦었더라면 맛도 못보고 돌아갈번 했어요 ㅎ
 
우거디 매장은 넓은편은 아니였구요
2인 테이블이 8개정도 있는데
인원에 맞게 테이블을 맞춰주시는것 같았습니다
 

 
주문한 소고기선지우거디탕
우거디라는 따른 재료가 들어가는건 아니고
우거지를 우거디라 부르시는것 같았어요 
 


음식은 일본가정식처럼 1인분씩 담아서 주시네요
반찬은 셀프바에서 추가로 가져다 먹을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반찬은 3가지가 나왔고 여기에 잔 막걸리 하나 추가했습니다

저는 먹을수 없지만 집사람은 마실수 있으니까요 ㅎ


막걸리 마시겠다는 집사람은 우거디탕 대신
육전을 주문 가격도 1만원으로 착한편이고
막걸리와의 궁합도 좋다고 합니다
저는 육전만 맛을 봤는데 맛있었어요

 

보글보글 끓고있는

소고기 선지우거디탕

 


우거디탕은 제가 지금까지 먹어왔던 소고기 우거지탕
이라기보다 맑은 육수의 나주곰탕이 더 생각나는 맛이였던것 같아요
거기에 칼칼함이 추가된 느낌


육전은 노란빛이 강한게 아무래도
계란노른자만사용해서 만든게 아닌가 싶었어요

우거디탕은 칼칼하긴 하지만
많이 자극적이지 않은 나주곰탕 느낌이라
술마시고 해장할때 먹어도 아주 좋을듯 하더군요

술집이라기보다 식당에 가까운 곳이라
술자리 하기엔 어려움이 있어 보였으니
한끼 식사하며 가볍게 반주 하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