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것

백선생 호박전 만들기

by 미식가 아저씨 2016. 5. 11.
반응형

백선생 호박전 만들기

 

 

너무나 간단해서 더 좋았던 

호박전입니다

 

이전에 해먹던 호박전은..

방법은 쉬워도 일일이 뒤집어줘야하고

계란물 밀가루옷도 입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건 노력대비 정말 너무나 좋은 음식이더군요 

 

 

 

 

 

 

호박은 채썰어준비해 주세요

 

 

 

 

 

 

건새우 한줌정도 믹서기에 갈아서 준비해주시구요

너무 많이 들어가면 새우맛만 나니 적당히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욕심부리지 마세용 ^^

 

 

 

 

 

 

 

저는 그냥 이렇게 바로 튀김가루와 건새우가루를 투척하곤

소금간을 조금 했는데...

 

제가 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고 해서 이런 실수를..

 

 

채썰어둔 호박에 소금약간을 뿌려 재워둔후 물기가 살짝 배어나올때

튀김가루와 건새우가루를 넣어서

조물조물 섞어주는게 정석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도 맛은 좋더군요 ^^

 

 

 

 

 

 

 

이렇게 했지만 그래도 호박에서 물기가 살짝 나와

부침가루가 축축해 졌어요

 

튀김가루가 없어 부침가루로 사용했습니다 ^^

부침가루의 양은 위에 사진보시고 참고하세요

전 대충 뿌린거라 ^^

 

 

 

 

 

 

물 추가없이 그냥

기름두른 달궈진 팬위에 올려줍니다

 

 

 

 

 

 

 

 

뒤집는게..

상당한 내공이 필요하더군요..

방법을 정석대로 안해서 그런것 같기도 하구요

 

어찌됐든 먹음직하게 된것 같아요

 

 

 

 

 

 

 

저는 건새우가 조금 많이 들어갔는지

새우맛이 조금 강하더군요

그래도 맥주안주하기에는 딱 이었어요

요렇게 한판부치는데 호박 반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도 추가하세요

저는 급하게 한다고 까먹고 못넣었네요 ㅠ.ㅠ

 

 

나중에는 호박 2개정도는 사와서 해야할것 같습니다

한장만 먹기에는 너무나 아쉽더군요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