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것/가서먹은곳

안양 중앙시장 경자국밥 소주한잔 하기 좋아요~

by 미식가 아저씨 2023. 10. 17.
반응형

퇴근길에 소주한잔 생각날때 종종 들리는

경자국밥에 다녀왔어요

따듯한 순대국밥도 좋은데

소주가격이 4천원인것도 저는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최근 국밥양이 줄었다는 후기도 있던데...

저는 국밥하나에 소주한병 먹기 딱 좋아서

오히려 잘된것 같기도 했어요 ㅎㅎ

그전에는 두병을 마시곤 했거든요 ^^;;

 

 

경자국밥은 국밥을 주문하면

수육과 순대를 조금씩 내어주는데

국밥 나오기전 소주안주하기에도 아주 좋아요~

 

 

경자국밥 가격

돼지국밥 9천원

순대국밥 9천원

섞어국밥 1만원

내장국밥 1만원

곱배기 주문은 1천원씩 올라갑니다~

그리고 소주 맥주 아직 4천원 입니다 ㅎ

 

 

경자국밥 기본찬

수육이 기본으로 나와 상추쌈도 같이 나오고

국밥에 넣어먹으라고 소면도 조금 나오고

반찬으로는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나옵니다

 

반응형

기본 수육과 순대가 나왔어요

2인분 기준 양입니다

수육도 그전보다 조금 줄어든것 같긴한데..

아예빼버리는 순대국집도 있는터라...

요즘 물가가 왜이리도 오르는지 ㅠㅠ

 

 

소주한잔에 수육쌈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양이 줄어서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맛볼수 있다는것에 감사하기로 ㅎ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져 나온 경자국밥 섞어국밥

돼지국밥은 저한텐 조금 강하더라구요 그래서 못먹고

항상 섞어국밥으로 먹고있는데

딱 좋아요~

 

 

내장과 머릿고기 그리고 순대가 모두 들어가있어

골고루 먹기 좋아요~

순대 맛있고 내장과 머릿고기 잡내 없이 맛있어요

안양중앙시장 찐 순대국집은 그래도 서울식당인데

환경이 열악해 집사람이 잘 못가서 아쉽기도 하지만

여기는 여기대로의 장점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것 같아요~

 

 

기본간은 조금 되어서 나오는것 같긴한데

그래도 싱거운 편이니 새우젓과 소금 다데기 추가해

맞춰서 먹으면 됩니다~

 

가볍게 소주한잔하고 싶을때

안양중앙시장 경자국밥 좋은 선택이 될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