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것

강원도 영월 생선구이백반 맛집 청학동!

by 미식가 아저씨 2022. 3. 13.
반응형

 

 

강원도 영월로 여행을 오게되면 항상 들리는곳중 한곳인

 

서부시장의 생선구이맛집 청학동 입니다

 

이전에는 지인의 소개로 찾았던 곳인데

 

지금은 제가 주변 지인들에게 영월의 맛집이라며

 

알려주고있는곳중 한곳 ㅎ

 

가격대도 저렴하고 나오는 반찬들이 맛있다보니

 

영월에 들리게되면 항상 찾는 청학동 생선구이 백반집

그런데 서부시장 청학동에도 인상의 바람이 불고있더군요

 

시장물가의 인상으로 부득이하게 각각 천원씩 인상할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해가 가기도한게 요즘 장보러 나오면 정말 비싸긴 비싸요

 

그렇다보니 이해는 가지만 한편으론 아쉽기도 한

 

그래도 이만한 가성비의 식당을 찾는게 쉽지 않다보니

 

그래도 자도 올듯 합니다 ^^

 

먼저나온 쌈채소와 강된장

 

청학동 식당의 생선구이백반은

 

생선구이를 쌈으로 싸먹으라고 이렇게 내어주세요

 

물론 고기쌈도 맛있긴 하지만 

 

생선구이 쌈도 나름 맛있다는것 ㅎㅎ

 

한쌈 해보시기 바랍니다 

늦은 점심시간에 찾은터라

 

아직은 여유있던 서부시장 청학동

 

아주머니 두분이서 음식도하시고 서빙도 보십니다

서부시장 청학동 기본찬

 

기본찬은 올때마다 조금씩 바뀌는듯 하며

 

제철에맞는 재료들로 만들어 내시는듯 했습니다

 

요 밑반찬먹는 재미도 있다는것 ㅎ

그리고 된장

 

생선구이백반에 기본으로 나오는 된장입니다

 

집된장으로 만드시는건지

 

청학동식당만의 된장맛이 나는 매력적인 된장

별다를게 들어가는건 아닌데

 

맛있어요 ㅎ

그리고 나온 메인 생선구이

 

사이드 두조각은 고등어

 

가운데 한조각은 이면수?

 

확실히 고등어가 맛있고 가운데 생선은 조금 아쉬운맛

 

예전에는 고등어만 내어 주셨던것 같기도한데

 

이것도 그날그날 사정에따라 조금씩 바뀌는걸지도 모르겠습니다

돌솥밥은 먹기좋게 덜어내고

 

따신물 부어 누룽지 만들기 ㅎ

덜어낸 돌솥밥위에 생선살을 올려 먹어보고

 

상추에올려 쌈으로도 먹어봅니다 ㅎㅎ

2인상 모습입니다

 

부족한 반찬은 말씀드리면 더 가져다 주세요

 

이날은 오이를 한번더 리필받아 먹은듯 

밥먹는사이 맛있게 만들어진 누룽지

 

소화에도 좋고 맛도 좋고

 

누룽지는 사랑입니다 ㅎ

생선갈비 ㅎㅎ

 

잘구워진 뼈 부분이라 엄청 억센부분만 아니면

 

그냥 먹어도 될만큼 부드러워요

 

맛있는 생선구이 백반이 드시고 싶다면

 

강원도 영월 서부시장 청학동식당 꼭한번 맛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위치는 지도 참고하시고

 

주차는 가게앞에 2대정도가 가능하긴하나

 

사람들이 몰리는시간에는 근처주변에 대고 도보로 이동하셔야 할듯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