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것/가서먹은곳

안양 댕리단길 생참치회 파는곳 참치랑 활어랑!

by 미식가 아저씨 2022. 6. 11.
반응형

 

 

 

 

 

 

안양 댕리단길 생참치회 파는곳

참치랑 활어랑 

매일 입고되는게 아니고

사장님이 그날그날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물건을 받아 오시는데

괜찮은 생참치가 있을경우에만

가져와 판매 하신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매일 맛볼수는 없어요

생참치가 들어온날은 가게앞에 

생참치회 판매중이라고 붙여두시니

참고하세요 ^^

 

 

참치 즐겨드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참치는 냉동 수입산 이고

여기처럼 생참치를 유통하는 곳은 

정말 손에 꼽을 정도로 적은 편입니다

생참치의 유통은 대부분

고급 일식집이나 호텔에서 사용되는게 대부분이라

쉽게 맛볼수 없는 녀석인데

최근 우리나라 근해에서도 참다랑어가 잡힌다고 하더니

안양 댕리단길에 생참치회 파는곳이 있었다니요!!

 

이제서야 알아서 다행이기도 하지만

진작 알지 못했다는게 너무 아쉽기만 합니다.

 

 

참치랑 활어랑 메뉴

생 참치회만 한정이고

나머지 메뉴들은 항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기본찬으로 내어주시는 

삶은완두콩 그리고 회무침 

역시 횟집 클라스

회무침이 기본안주라뇨 ㅎㅎ

이걸로 소주한병 쌉 가능합니다 ㅎㅎ

 

 

 

생참치 먹는다고 신난 집사람

시작은 쏘맥으로 시원하게!

 

 

 

그리고 곧이어 나온 

참다랑어 생참치회!

2인 중사이즈 인데 양이 상당합니다

둘이서 안주로 먹으니 상당히 푸짐합니다

그리고 가져다 주시며 부위도 설명해 주시고

 

왼쪽부터 등살, 가마살, 머리살, 사잇살 

잘개 썰려있는것같은게 사잇살인데

요건 참치 잡은당일날만 먹을수 있는거라고 합니다

우리가 온날 잡으셨다고 ㅎㅎ

 

 

사잇살 식감이

아주 부드러운 육사시미 같은 느낌입니다

입에 넣으면 씹는다는 느낌보다

그냥 녹는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부드러워요

 

 

 

그리고 이건 서비스로 내어주신 

연어머리구이 ㅎㅎ

요즘 연어가격이 엄청 올랐다고 하던데 ^^

감사합니다 

 

 

 

 

참다랑어 가마살

보이는것보다 훨씬 기름지고 

고소합니다 고추냉이를 다른 부위보다

더 많이 찍어 드세요 ㅎ

 

 

 

아카미 처럼 보이지만

히끗히끗한 얇은 힘줄 같은게 보이는걸로 봐선

머리살 인듯 합니다

 

 

그리고 사장님하고 중간에 참치 맛있다고

이런저런 이야기 하다 주방에 들어가셨는데

참다랑어 배꼽살을 내어주셨어요

그것도 이렇게나 두툼하게 서비스로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배꼽살보단 아카미를 더 좋아하는 편이라

참치집가도 배꼽살은 잘 안먹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생참치는 다르긴 다르더군요

저 하얀색 막 부분이 질겨서 배꼽살을 싫어했던건데

이건 달라요 식감이 없는건 아닌데

무슨 버터 깨무는것처럼 육즙이 흘러 나오는데

집사람이랑 서로 쳐다보며 

베시시 웃기만 했다는 ㅎㅎ

 

물어보니 요건 큰사이즈로 주문할경우

나오는 부위라고 하니

다음번에는 친구녀석 데려와서

큰 사이즈로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ㅎㅎ

 

 

 

두께를 이렇게나 두툼하게 내어주셨어요

배꼽살 다른 참치집가면

정말 모양만 보여주게 얇디 얇게 썰어서

식감도 못느끼게 내어주는데

아까워서 반 잘라서 먹고 싶더라는 ㅋㅋ

 

그런데 먹고나니 이정도 두툼하게 먹는게

맞는것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또 언제 이렇게 두툼한 참다랑어 생참치 배꼽살을 맛보겠냐며 ㅋㅋ

 

 

 

생참치의 윤기가 영롱하기만 합니다

또 언제 먹을수 있을지 ㅠ

노량진시장에 좋은 참치가 들어와야 할텐데

그게 언제가 될지 ㅠ

 

 

자주 먹을수 없어서 아쉽지만

한편으론 너주 자주 들어오면

가게경제에 큰 타격을 줄것만 같아

무섭기도 합니다 ㅎㅎ

그러니 생참치가 있거든 꼭 맛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