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것

백종원 골뱅이무침양념으로 족발무침 만들었어요

by 미식가 아저씨 2022. 1. 4.
반응형

 

 

 

눈발이 조금 날리던 평일

그냥 자기 아쉬워 간단하게 족발무침 만들어

막걸리 한잔 했습니다 ㅎ

 

보통은 배달음식을 주문해 먹는편인데

눈발이 날리는 날에는 배달음식 주문하기도 살짝 미안해지고

그래서 냉장고에 뭐가 있나 들여다보니

 

이전에 인터넷으로 구매한 냉동족발이 보이더라구요

야채는 어느정도 있는것같고 양념장만 만들면 되겠다 싶어

족발 해동하는동안 야채랑 양념장 준비했더니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않고 쉽게 만들어 지더라구요

 

 

양념장은 백선생님 레시피대로 따라했습니다

방송을본게 아니고 네이버에 검색해 나오는 블로그들을 참고했는데....

제목은 백선생 골뱅이 무침 레시피인데

세곳의 레시피가 다 조금씩 다르네요 ㅋㅋ

한사람의 레시피인데 누가 쓰느냐에따라 달라지는

아마도 자기 취향에 맞춰 조금씩 변형된 레시피를 올리는게 아닌가 합니다

 

 

그나마 가장 근접해 보였던 백선생 골뱅이무침 레시피 남겨봅니다

고추장 80g 고춧가루 (고운것0.5 굵은것0.5) 1큰술 6g

식초 60g 설탕 50g 참기름 8g 통깨 3g

 

다진마늘

이만큼은 골뱅이 400g 기준 야채가 포함된 레시피 내용이니

이보다 적거나 많을경우 양에맞춰 가감하시면 됩니다

저는 소면도 같이 먹을거라 약 2배로 준비해 사용했습니다

먹을때 모자른것보단 남는게 좋더라구요

물론 알맞게 딱 맞는다면 가장 좋지만 ^^;;

 

저는 위에 나온 레시피 비율로 양념장 만들었구요

고춧가루만 고운게없어 굵은걸로 사용했고

다진마늘 위 레시피기준 한숟가락 추가했습니다

 

 

냉동족발은 전자렌지에 해동시키면 잡내가 날것같아

따듯한물에 담궈 해동했더니 생각보다 빠르게 해동되더군요

 

야채 잘 썰어내고 소면도 삶아 찬물에 바락바락 씻어내 올리니

아주 그럴듯한 족발무침이 만들어 졌네요 ㅎ

평일 술마시는게 다음날 부담이 되긴하지만

안주를 든든하게 먹고 술의 양이 적당하니

아주 좋더군요

물론.. 술을 더 마실수 없다는게 아쉽기는 했지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