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것

백선생 스팸짜글이 만들어 먹었습니다

by 미식가 아저씨 2021. 9. 18.
반응형

오랜만에 백선생님 레시피로 저녁식사 만들어 먹었습니다

저녁은 보통 배달음식을 시켜먹곤했는데..

이것도 한계가 오더라구요 주변의 배달가능한 음식점이

한정적이다보니 조금 물리는 기분이...

배달어플을 한참을 들여다봐도 확 당기는 것도 없고

그렇다고 아무날도 아닌데 너무 비싼 음식을 주문해 먹긴

부담스럽구요 

그래서 오늘은 만들어 먹어보자 싶어 냉장고속 재료들을 보니

이건마치 짜글이를 만들어 먹으란듯이

재료들이 있더라구요 ^^

 

백선생 짜글이 들어가는 재료

스팸 200g  감자 2~4개 저는 두개 사용

양파 감자 반만큼 저는 없어서 양배추 사용

대파 많이 넣을수록 맛있습니다 

들어가는 감자의 반만큼 넣어주세요 

꼭 필요한 재료는 감자이고 그외 야채들은

상황에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버섯이있길래 버섯도 넣었어요 ^^

집에 양배추가 있어 양배추를 넣었는데..

양배추 넣으실거면 설탕의 양을 조금 줄여도 될것 같습니다

많이 달아지더라구요 ^^

스팸은 비닐봉투에넣어 곱개 뭉개주면 됩니다 

흡사 갈아진고기 같은 모습이 되는데

여기에서 육수가 나와 국물맛이 좋아 지거든요 

그러니 꼭 완전히 뭉개서 준비하세요

여기서 저는 ^^;;

전날 먹다가 남은 고기가 있어 

생고기도 조금 추가 했습니다 ^^

백선생 감자짜글이 양념

고추장 1 된장 0.5

고춧가루 2 간장 4 설탕 1 간마늘 1

위 비율은 스팸 200g 1개 분량일때의 양념입니다

재료가 추가된다면 비율만큼 추가하세요

이제 바글바글 끓여주며 나오는 거품들은 

걷어내 주는게 조금더 깔끔한 국물맛이 나는듯 하네요

밥이랑 비벼먹는...

비주얼이 조금 별로이긴 하지만 ^^;;

맛은 정말 좋은 백선생 스팸짜글이 ㅎ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하네요

그리고 들어가는 재료들도 필수 재료인

감자와 스팸만 있다면 조리강 가능하고

추가저그로 냉장고속에서 퇴출될날만 기다리리고있는

잘 안쓰는 야채들 처리하기에도 아주 좋았구요

 

배달음식에 지쳐 있다면

백선생 스팸감자 짜글이 한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아주 맛있습니다 ^^

 

그리고 ㅎ 두부나 순두부 넣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반응형

댓글